고객센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네티즌 (악성코드 탐지 서비스)

PC에서 실행중인 악성프로그램(해킹툴, 특정 바이러스 등)을 자동 진단 및 차단하고 실시간으로 감시해주며,
PC보안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개인정보유출을 차단하는 보안 서비스 입니다.

엔씨소프트 웹사이트의 로그인 페이지 접속시 자동으로 실행됩니다.

주요기능

  • 실시간 프로세스 감시
    실시간 감시기는 FTP 다운로드 및 인터넷을 이용해 파일 다운로드, 웹 서핑 도중 감염되는 바이러스 등의 악성코드를 실시간으로 감시해
   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  • 안티웜
    Worm패킷을 네트워크 단에서 사전차단하며 패턴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로운 공격 출현 시에도 빠르게 대처합니다.
  • 로그
    악성코드 탐지 서비스의 전반적인 동작에 대한 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. 송신원/수신원/바이러스 체크 여부에 따라 각각에 해당하는 로그가 시간순으로 정렬됩니다. [로그저장]을 이용하면, 로그를 텍스트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.

설치방법

  1. 1) 엔씨소프트 웹사이트 최초 접속시 화면 상단에 ‘ActiveX 컨트롤 설치’ 보안경고 창이 나타납니다.
    ‘ActiveX 컨트롤 설치’ 클릭해 nProtect Netizen을 설치합니다.
  2. 2) nProtect Netizen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엔진 파일이 다운로드 되면, 메모리상에서 PC의 해킹툴 및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검사합니다.
    감염이 되었을 때, 경고창의 ‘예’를 선택하시면 바이러스 차단과 동시에 온라인 백신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  3. 3) 메모리 검사 후 해킹차단기가 실행됩니다. 모니터 오른쪽 하단 시스템 트레이에서 방패모양의 아이콘을 확인하세요.